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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패치] 1월 31일(목) 본서버 패치사항 안내
등록일2019.01.31 09:46 조회수1168

 

 

안녕하세요. 썬:리미티드에디션 입니다.

 

항상 썬: 리미티드에디션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31일(목) 점검 이후부터 본 서버에 적용되는 패치사항 안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이벤트]

 

1. 1월 이벤트가 2월 14일까지 1주일 연장 되었습니다.

 

 

[스킬밸런스]

 

1. 스킬 최대 사거리에 범위 스킬을 사용할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붉은색 영역에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던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이 수정으로 일부 범위 스킬들의 사거리가 줄어드는 패치가 진행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2. 자세한 스킬 밸런스 수정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공통

캐릭터 정보창의 초기화 횟수가 2회 추가 되었습니다.

1/2행의 공격 스킬중 스킬 쿨타임이 4초 이하인 스킬들의 쿨타임이
모두 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1행 스킬 중 아래 효과들이 모두 삭제 되었습니다.
 - 둔화, 무기력, 족쇄, 기세

버서커

디펜더

스턴킥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그라운드쇼크
 - 다운 효과가 삭제 되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12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더블슬래쉬
 - 2연타 공격의 크리티컬데미지를 각각 계산하지 않고 1번만 계산한 후,
   나누어 표기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 스킬 쿨타임이 20초에서 1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스터닝태클
 - 1~10레벨 스킬 사거리가 7m에서 12m로 변경 되었습니다.
 - 11레벨 스킬 사거리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적에게 접근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디펜더모드
 - 스킬 쿨타임이 450초에서 30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11레벨 스킬 데미지 적용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 격려 지속시간이 270초에서 2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질주 지속시간이 270초에서 2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아이언스탠스
 - 기본방어력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45%에서 30%로 변경 되었습니다.
 - 크리티컬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10%로 변경 되었습니다.

아이언바디
 - 스킬 쿨타임이 40초에서 5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11레벨 스킬 효과에 스킬 공격력 증가 20%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버서크

대쉬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더블어택
 - 2연타 공격의 크리티컬데미지를 각각 계산하지 않고 1번만 계산한 후,
   나누어 표기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 스킬 애니메이션이 꽤 짧아졌습니다.

웨폰쓰로잉
 -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블러드헤이즈
 - 크리티컬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10%로 변경 되었습니다.

웨폰브레이크
 -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6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스피닝크러쉬
 - 스킬 쿨타임이 6초에서 8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소닉블로우
 - 스킬 쿨타임이 6초에서 8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버서크모드
 - 스킬 쿨타임이 40초에서 5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소닉익스플로전
 - 스킬 쿨타임이 14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모탈블러드
 - 크리티컬데미지 증가량이 30%에서 20%로 변경 되었습니다.

드래곤
나이트

컴뱃

아케인블레이드
 - 2연타 공격의 크리티컬데미지를 각각 계산하지 않고 1번만 계산한 후,
   나누어 표기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마하슬래쉬
 - 스킬 쿨타임이 20초에서 1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턴 확률이 11레벨 기준 60%에서 30%로 변경 되었습니다.

소닉블레이드
 -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일루전댄스
 - 다운 확률이 11레벨 기준 50%에서 60%로 변경 되었습니다.
 - 다운 지속시간이 11레벨 기준 5초에서 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에본블레이드
 - 스킬 쿨타임이 6초에서 8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드래고닉

드래곤비드
 - 스킬 애니메이션이 꽤 길어졌습니다.

암드래곤트랜스폼
 - 기본공격력과 기본방어력 증가 효과가 11레벨 기준
    54%에서 37.8%로 변경 되었습니다.
 - 모든원소공격력과 모든원소저항률 증가 효과가 11레벨 기준

    34.5%에서 24.1%로 변경 되었습니다.
 -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11레벨 기준 30에서 5로 변경 되었습니다
.
 -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최대 30%에서 20%로 변경 되었습니다.

블레이드퓨리
 -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17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아크틱블래스트
 - 스킬 사거리가 5m에서 8m로 변경 되었습니다.

파이어블래스트
 - 스턴 지속시간이 11레벨 기준 3초에서 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5m에서 8m로 변경 되었습니다.

드래곤클러
 - 스킬 사거리가 5m에서 8m로 변경 되었습니다.

피어
 - 피어 지속시간이 11레벨 기준 9초에서 7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족쇄 지속시간이 11레벨 기준 9초에서 7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드래고닉블레스
 - 스킬쿨타임 감소량이 11레벨 기준 30%에서 20%로 변경 되었습니다.

발키리

오펜시브

스나이핑
 - 스킬 쿨타임이 4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와일드샷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짧아졌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4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블러드레인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짧아졌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6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피어스애로우
 - 스킬 애니메이션이 꽤 길어졌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6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스킬 데미지 적용 범위가 3m에서 10m로 변경 되었습니다.

에테르블레이즈
 - 스킬 쿨타임이 6초에서 8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적용 개체수가 5에서 10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헤비샷
 - 적용 개체수가 10에서 12로 변경 되었습니다.

럭키챈스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짧아졌습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210%에서 140%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스킬 쿨타임이 180초에서 30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스피릿아이
 - 스킬사거리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45%에서 30%로 변경 되었습니다.

서먼

오버리미트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짧아졌습니다.

뉴런스파크
 - 공격속도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45%에서 30%로 변경 되었습니다.

엘리멘탈
리스트

에테르

파이어애로우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아이스볼트
 - 스킬 쿨타임이 13초에서 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아이스블래스트
 - 스킬 쿨타임이 14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파이어필라
 - 스킬 쿨타임이 18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16m에서 14m로 변경 되었습니다.

프레싱월
 - 스킬 쿨타임이 8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쏘니바인
 - 스킬 사거리가 18m에서 14m로 변경 되었습니다.

락스톰
 - 스킬 쿨타임이 10초에서 2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18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파이어스피어
 - 스킬 쿨타임이 12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18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스타폴
 - 스킬 쿨타임이 24초에서 2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21m에서 16m로 변경 되었습니다.

포이즌쏜
 - 스킬 쿨타임이 24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어스퀘이크
 - 스킬 사거리가 21m에서 18m로 변경 되었습니다.

에테르스피릿
 - 스킬 사거리가 21m에서 16m로 변경 되었습니다.

서클

세이크리드파이어
 - 스킬 애니메이션이 꽤 짧아졌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10초에서 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인콰이어리
 - 스킬 쿨타임이 19초에서 1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라이트닝웨이브
 - 스킬 사거리가 18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일렉트릭필드
 - 스킬 쿨타임이 12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위스퍼오브실프
 - 이동속도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30%에서 20%로 변경 되었습니다.

섀도우

커스

임포턴트
 - 공격 스킬로 변경되어 11레벨 기준 2596의 스킬 공격력이 적용 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28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커스페인
 - 스킬 사거리가 20m에서 17m로 변경 되었습니다.

커스포스
 - 스킬 사거리가 25m에서 22m로 변경 되었습니다.

데몬즈소울
 - 방어성공률 증가량이 10%에서 5%로 변경 되었습니다.

다크

더블위드
 - 2연타 공격의 크리티컬데미지를 각각 계산하지 않고 1번만 계산한 후,
   나누어 표기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하이드
 - 투명 지속시간이 11레벨 기준 20초에서 1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활기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다크더스트
 - 스킬 쿨타임이 30초에서 1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다크트레이스
 - 방어성공률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10%에서 5%로 변경 되었습니다.

서든스트라이크
 - 스킬 쿨타임이 6초에서 9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휠윈드블로우
 - 스킬 쿨타임이 7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다크슈라우드
 - 방어성공률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30%에서 15%로 변경 되었습니다.

소울스크림
 - 피어 지속시간이 9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족쇄 지속시간이 9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미스틱

와일드

스네이크킥
 - 스킬 사거리가 7.5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적에게 접근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바이탈포인트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20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템페스트블로우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짧아졌습니다.
 - 스턴 확률이 11레벨 기준 100%에서 60%로 변경 되었습니다.

미스트댄스
 - 스킬 애니메이션이 꽤 짧아졌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2m로 변경 되었습니다.

와일드엠블럼
 - 물,대지원소공격력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45%에서 30%로 변경 되었습니다.

디재스터

에너지볼트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12.5m에서 14.5m로 변경 되었습니다.

플레임버스트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 스킬 사거리가 8.5m에서 14.5m로 변경 되었습니다.

에너지스매쉬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프로스트레인
 - 프로즌 효과가 삭제 되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12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3m로 변경 되었습니다.

인페르노
 - 스킬 사거리가 6.5m에서 14.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에 맞게 이펙트가 수정 되었습니다.

토네이도
 - 스킬 쿨타임이 20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그니션
 -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4m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20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울프팽
 - 스킬 사거리가 12.5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베어크래쉬
 - 스킬 사거리가 12.5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썬더볼트
 -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4m로 변경 되었습니다.

볼케이노
 - 스킬 사거리가 8.5m에서 17m로 변경 되었습니다.

다크오브라이트
 -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4m로 변경 되었습니다.
 -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그라비티
 -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4m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데미지가 11레벨 기준 3171에서 2061로 변경 되었습니다.

폴리모프
 - 스킬 사거리가 8.5m에서 17m로 변경 되었습니다.
 - 변이 지속시간이 10초에서 7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족쇄 지속시간이 10초에서 7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약체 지속시간이 10초에서 7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네츄럴레이지
 - 불,바람원소공격력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45%에서 30%로 변경 되었습니다.

피닉스버스트
 -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6m로 변경 되었습니다.

헬로이드

인베이더

블래스터펀치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드롭킥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14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스턴 확률이 11레벨 기준 45%에서 30%로 변경 되었습니다.

슬로우오라
 - 적 이동속도 감소량이 11레벨 기준 30%에서 20%로 변경 되었습니다.
 - 오라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오라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드릴어택
 - 스킬 사거리가 12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8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위크너스오라
 - 적 방어성공률 감소량이 11레벨 기준 30%에서 15%로 변경 되었습니다.
 - 오라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오라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플라잉차징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짧아졌습니다.
 - 적용 개체수가 8에서 10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미스챈스오라
 - 적 크리티컬확률 감소량이 11레벨 기준 30%에서 15%로 변경 되었습니다.
 - 오라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오라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디클라인오라
 - 적 스킬쿨타임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45%에서 20%로 변경 되었습니다.
 - 오라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오라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가디언

헤드벗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에테르차징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스트레이트펀치
 - 넉백 효과가 삭제 되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14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리커버리오라
 - 오라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오라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부스트오라
 - 오라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오라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블레스터파이어
 -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2m로 변경 되었습니다.

슬라이딩어택
 - 스킬 쿨타임이 24초에서 18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그노어오라
 - 아군 이상상태무시확률 증가량이 11레벨 기준 5%에서 15%로 변경 되었습니다.
 - 오라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오라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에테르체인
 - 1~10레벨에도 홀딩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32초에서 2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컨센트레이션오라
 - 아군 피격크리티컬확률 감소량이 11레벨 기준 30%에서 15%로 변경 되었습니다.
 - 오라 범위가 10m에서 15m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오라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가디언쉴드
 - 최대HP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10,000의 마법쉴드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위치
블레이드

인플레임

호라이즌잭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터닝킥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스핀턴쓰러스트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8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트위스트플랩킥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스피닝하츠
 - 스킬 쿨타임이 15초에서 8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적용 개체수가 3에서 5로 변경 되었습니다.

네일스크래치
 - 적용 개체수가 7에서 10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다크폴링그레이브
 - 스킬 쿨타임이 22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적용 개체수가 5에서 12로 변경 되었습니다.

블리자드

크로스콤비네이션
 - 스킬 애니메이션이 꽤 길어졌습니다.

다이브헬팡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뱀파이어릭터치
 - 스킬 애니메이션이 소폭 길어졌습니다.
 - 11레벨 기준 FP충전 효과가 4개에서 3개로 변경 되었습니다
.
 -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6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서먼:밴쉬
 - 홀딩 확률이 11레벨 기준 40%에서 30%로 변경 되었습니다.

디바인어썰트
 - 2연타 공격의 크리티컬데미지를 각각 계산하지 않고 1번만 계산한 후,
   나누어 표기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 스킬 쿨타임이 22초에서 10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마그네틱그라비토
 - 피어 지속시간이 9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 족쇄 지속시간이 7초에서 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기타

발키리 무빙샷 이동거리가 기존 대비 10% 감소되었습니다.

보호 상태는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삭제할 수 없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간혹 스킬 사용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풀링 상태가 '가해 디버프 시간 강화' 효과에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기능추가]

 

1. 2019년 1월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토너먼트 일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 장비평점 35,000 이상의 토너먼트는 캐시 및 일반 물약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2월 필드 보스 이벤트 일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필드 보스 레이드 일정 확인 바로가기

 

 

[기능변경]

 

1. 몬트샤인 공방전 승리 보상 버프가 상향 되었습니다.

  - 하임습득 : 100% -> 120%

  - 경험치 습득 : 100% -> 120%

 

2. Lv10 베테랑 전사의 증표가 거래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3. 세리엔트 대륙 필드/미션 일일퀘스트 경험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 노스칼리아 야영지의 일일퀘스트 경험치가 상향 되었습니다.

  - 필드/미션 일일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총량이,

    녹음의대지부터 노스칼리아 야영지까지 순차적으로 높아지도록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4.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던 '친구초대' 기능이 삭제 되었습니다.

  - 금일 정기점검 이전에 발송된 친구초대는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5. 1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2018 VIP 뱃지의 효과가 종료되었습니다.

 

6. 스킬 툴팁에 출력되는 쿨타임 잔여시간이 소수점까지 표기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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