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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패치] 클래스별 밸런스 리뉴얼 내용 정리
등록일2020.11.02 18:47 조회수401

안녕하세요. 썬:리미티드에디션입니다.

항상 썬:리미티드에디션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년 8월 13일부터 현재까지 반영된 ‘클래스별 밸런스 리뉴얼’ 내용을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계열 변경사항
공통 캐릭터 정보창의 초기화 카운트가 2회 충전되었습니다.
 - 남은 초기화 수가 5회 이상인 캐릭터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데미지 흡수 효과로 충전되는 HP 수치가 캐릭터 머리위에 초록색 숫자로 표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디펜더 타운트 스킬의 적용 범위가 10m에서 15m로 상향되었습니다.
디펜더모드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11레벨에 주변 적들에게 입히던 스킬데미지를 입히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11레벨에 20초동안 지속되는 20% 스킬데미지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300초에서 15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언바디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11레벨에 5초동안 지속되는 20%의 스킬데미지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11레벨에 주변 적들에게 스킬데미지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버서크 근접 스킬에 적용되는 검기 추가 데미지가 40%에서 50%로 상향되었습니다.
버서크모드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11레벨 스킬 효과에 스킬공격력 3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컴뱃 소드댄싱 스킬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일루전댄스 스킬의 공격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761/838/914/991/1068/1143/1219/1447/1829/2287/4737
 - 변경 : 913/1006/1097/1189/1282/1372/1463/1736/2195/2744/5684
일루전댄스 스킬의 다운시 추가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380/418/456/494/532/570/608/722/912/1141/1599
 - 변경 : 822/905/987/1070/1153/1234/1317/1563/1975/2470/5116
차지어택 스킬의 다운시 추가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392/322/352/381/410/439/469/557/704/880/1232
 - 변경 : 522/574/627/679/731/784/836/993/1254/1568/3920
익스플로전어택 스킬의 다운시 추가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285/313/342/370/399/427/456/541/684/855/1197
 - 변경 : 518/570/622/674/726/778/830/986/1246/1557/3909
빙의 상태 적용되는 추가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기존 24%~34% 수준에서 70%로 상향되었습니다.
드래고닉 아래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 블레이드퓨리, 드래곤클러, 피스트오브파이어, 스피릿슬러그, 드래곤레이
암드래곤트랜스폼 상태에서 아이템 교체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스피릿슬러그 스킬 사용에 필요한 HP량이 최대 HP량 기준이 아닌 현재 HP량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발키리 기본 공격의 무빙 쿨타임이 0.85초에서 0.7로 감소되었습니다.
오펜시브 아래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 와일드샷, 체이스샷
와일드샷 스킬이 화상 상태의 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120/132/144/156/168/180/192/228/288/360/504
헤비샷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넉백 확률이 85%에서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퍼다운 상태의 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16/348/380/411/443/475/506/601/759/949/3007
럭키챈스 스킬 효과에 적에게 입힌 피해의 일부를 HP로 전환하는 흡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속시간 : 20초
 - 1%/1%/1%/1%/1%/1%/2%/2%/2%/2%/3%
서먼 아래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 생명의정령, 워배틀러, 디스트로이어, 아드레날린
소환수를 동시에 2마리까지 소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규칙1 : 같은 타입의 소환수가 이미 소환되어 있을 경우 해당 소환수를 삭제하고 재소환 합니다.
    규칙2 : 이미 소환수 2개체가 소환되어 있을 경우 HP가 적은 소환수를 삭제하고 재소환 합니다.
 - 소환수를 직접 선택한 후, X 버튼으로 직접 소환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소환수 조작 UI는 2개체에게 동시에 명령을 내리도록 작동합니다.
 - 소환수 조작 UI에 있던 HP와 MP 정보는 삭제되었습니다.
 - 게임 옵션의 '소환수 선택' 단축키를 누르면 소환되어 있는 소환수가 번갈아가며 선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소환수의 레벨이 플레이어의 레벨과 동일한 레벨로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소환수 3종의 아래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성공률이 99%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속도가 기존대비, 생명의 정령 67%, 워배틀러 69%, 디스트로이어 56% 만큼 상향되었습니다.
 - 이동속도가 기존대비 2배 상향되었습니다.
생명의 정령, 워배틀러, 디스트로이어가 플레이어의 아래 능력치를 발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HP, 기본공격력, 기본방어력, 스킬강화력, 스킬공격력(%), 원소공격력, 상대모든원소저항률감소, 관통, 데미지감소
 - 크리티컬확률, 크리티컬데미지, 피격크리티컬확률, 피격크리티컬데미지(수치), 피격크리티컬데미지(%)
 - 가해디버프시간강화, 피해디버프시간감소, 스킬쿨타임
 - 스킬 레벨에 따라 플레이어의 능력치 적용 비율이 증가합니다.
    20%/22%/24%/26%/28%/30%/32%/38%/48%/60%/100%
배틀러혼 스킬이 적에게 순간적으로 다가가는 돌진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 : 15m
워배틀러의 배틀배리어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12,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매직쉴드 발동
 - 변경 : 주변 적들을 도발해 위협수치를 높이고 적들에게 입는 데미지의 25% 흡수
 - 스킬 쿨타임이 70초에서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디펜스모션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방어성공률 상승 수치가 99%에서 MAX 수치인 80%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방어력 상승 효과가 수치에서 비율값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0%/11%/12%/13%/14%/15%/16%/18%/24%/30%/50%
보일오버 스킬이 적에게 순간적으로 다가가는 돌진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사거리 : 15m
에테르 아래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스블래스트, 파이어필라, 프레싱월, 쏘니바인, 어스퀘이크, 에테르스피릿
아래 스킬들의 사거리가 상향되었습니다.
 - 아이스블래스트 스킬 사거리가 14.5m에서 16m로 상향되었습니다.
 - 파이어필라 스킬 사거리가 14m에서 16m로 상향되었습니다.
 - 쏘니바인 스킬 사거리가 14m에서 16m로 상향되었습니다.
 - 락스톰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7m로 상향되었습니다.
 - 파이어스피어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7m로 상향되었습니다.
 - 스타폴 스킬 사거리가 16m에서 18m로 상향되었습니다.
 - 에테르스피릿 스킬 사거리가 16m에서 18m로 상향되었습니다.
카탈리스트파워 스킬의 스킬공격력 상승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10%/11%/12%/13%/14%/15%/16%/19%/24%/30%/30%
 - 변경 : 25%/26%/27%/28%/29%/30%/31%/34%/39%/45%/45%
포이즌쏜 스킬의 공격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512/563/614/665/716/767/818/972/1228/1535/4475
 - 변경 : 1023/1125/1228/1330/1432/1535/1637/1944/2455/3069/8950
서클 아래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 데비쉬댄스, 세인트에이드
세이크리드파이어 스킬의 도트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18/19/21/23/25/26/28/33/42/53/210
아래 스킬들의 사거리가 상향되었습니다.
 - 치유의손길 스킬 사거리가 18m에서 21m로 상향되었습니다.
 - 부활 스킬 사거리가 18m에서 21m로 상향되었습니다.
 - 라이트닝웨이브 스킬 사거리가 15m에서 18m로 상향되었습니다.
 - 리버스 스킬 사거리가 18m에서 21m로 상향되었습니다.
매직쉴드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쉴드량이 500만으로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버프지속시간이 10분에서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데비쉬댄스 스킬의 도트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136/150/164/177/191/205/218/259/327/409/958
커스 아래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 커스포스, 커스인크리즈
페인 스킬에 기본 스킬데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72/80/87/94/101/109/115/137/173/216/486
바이탈석션 스킬의 최대 HP 회복량 제한이 삭제되었습니다.
커스페인 스킬에 기본 스킬데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528/581/634/687/739/792/845/1003/1267/1584/2809
버프캔슬 스킬 효과에 피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85% 확률로 5초동안 지속
커스인크리즈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효과에 적에게 입힌 피해의 일부를 HP로 전환하는 흡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지속시간 : 20초
    1%/1%/1%/1%/1%/1%/2%/2%/2%/2%/3%
 - 11레벨 스킬 효과에 스킬공격력 3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다크 데스블로우 스킬의 하이드시 추가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350/385/420/455/490/525/560/665/840/1050/1470
 - 변경 : 248/273/297/322/347/372/396/471/594/743/2066
다크스턴 스킬의 하이드시 추가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350/385/420/455/490/525/560/665/840/1050/1470
 - 변경 : 280/308/336/364/392/420/448/532/671/840/2163
러쉬 스킬 효과에 피해 데미지의 일부를 차감시키는 마법방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속시간 : 7초
 - 10%/10%/10%/10%/11%/11%/11%/13%/15%/17%/20%
서든스트라이크 스킬의 다크스턴시 추가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407/448/488/529/570/611/651/773/977/1221/1709
 - 변경 : 524/576/628/681/734/786/838/995/1257/1571/3776
휠윈드블로우 스킬의 하이드시 추가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420/462/504/546/588/630/672/798/1008/1260/1764
 - 변경 : 619/681/743/805/867/929/991/1176/1486/1858/4504
다크브레이크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HP 감소량이 최대 HP 대비 15%로 변경되었습니다.
 - 하이드시 추가데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525/577/630/682/735/787/840/997/1260/1575/2205
    변경 : 1419/1562/1703/1845/1987/2129/2271/2696/3407/4258/7345
와일드 아래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 템페스트블로우, 와일드싸인, 크레비스, 어웨이큰, 와일드엠블럼
플레임클러 스킬의 도트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33/40/40/43/47/50/53/63/80/100/207
라이징서펀트 스킬의 도트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45/50/54/59/63/68/73/86/109/136/244
롤링밤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미스틱이 뒤로 이동하는 거리가 11레벨 기준 7.5m에서 14m로 상향되었습니다.
 - 적용 개체수가 1개체에서 5개체로 변경되었습니다.
미스티블링크 스킬의 이동거리가 10m에서 15m로 상향되었습니다.
 - MP 소모량이 최대 MP의 10%로 변경되었습니다.
템페스트블로우 스킬의 적용범위가 1m 증가되었습니다.
페이탈포인트 스킬의 공격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530/583/636/688/741/797/850/1008/1272/1591/4531
 - 변경 : 954/1049/1145/1238/1334/1435/1530/1814/2290/2864/8156
와일드아이즈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은신체감지' 효과가 주변 파티원 10명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은신체감지' 효과 지속시간이 11레벨 기준 20초에서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이동속도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속도 증가 효과는 시전자인 미스틱에게만 적용됩니다.
미스트댄스 스킬 사용후 움직일 수 없는 시간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어웨이큰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360초에서 30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공격력 증가 효과가 30%에서 40%로 변경되었습니다.
디재스터 인페르노 스킬의 도트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37/41/45/49/52/56/60/71/90/112/308
울프팽 스킬의 도트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58/64/70/76/82/88/94/111/140/175/469
볼케이노 스킬의 도트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158/174/191/207/224/239/255/305/381/479/674
아래 스킬에 피닉스 화상 상태에 대한 추가 데미지가 적용되었습니다.
 - 이그니션 : 피닉스 화상 시 스킬데미지의 70% 추가 데미지
 - 볼케이노 : 피닉스 화상 시 스킬데미지의 80% 추가 데미지
 - 미티어 : 피닉스 화상 시 스킬데미지의 90% 추가 데미지
인베이더 플라잉차징 스킬에 '다운시 추가데미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491/541/590/639/688/737/787/933/1179/1474/3238
하트브레이크 스킬의 스킬공격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447/490/535/580/625/669/714/847/1071/1339/3789
 - 변경 : 671/735/803/870/938/1004/1071/1271/1607/2009/5684
포지션체인지 스킬의 스킬공격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11단계에만 2940
 - 변경 : 760/833/910/986/1063/1137/1214/1440/1821/2276/6441
인베이더모드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HP 소모량이 90%에서 50%로 변경되었습니다.
 - 쉴드량이 500만으로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피해량의 100% 차감에서 20% 차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공격력 증가량이 50%에서 40%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타임 : 450초에서 15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헬로이드 스핀 스킬이 기본 스킬데미지를 5회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3가지의 레인지 효과중 1개는 삭제되었습니다.
가디언 가디언쉴드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쉴드량이 500만으로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피해량의 100% 차감에서 50% 차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시간이 30초에서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450초에서 15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위치블레이드 아래 스킬들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피드온레이지 스킬이 기존 서먼:씨엘리스 스킬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 서머너즈리커버리 스킬이 기존 피드온레이지 스킬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 서먼:티타니아 스킬이 기존 서머너즈리커버리 스킬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 서먼:밴쉬 스킬이 기존 서먼:티타니아 스킬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 서먼:씨엘리스 스킬이 기존 서먼:밴쉬 스킬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 바이스소드 스킬이 기존 이베이드 스킬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 이베이드 스킬이 기존 바이스소드 스킬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 위치블레이드의 경우,
     바이스소드(25%)와 피드온레이지(40%) 스킬의 추가 데미지 효과로
     다른 클래스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 데미지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 이번 스킬 위치 변경을 통해 2개의 스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다른 클래스 데미지와 비슷한 수준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캐릭터 사망시 FP가 모두 소멸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인플레임 라이징포스 스킬이 아래와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 기존 : HP가 20% 이하가 되었을 때에만 발동
           (강력한 데미지로 HP가 20%에 머물지 않고 사망할 경우 발동하지 않았음)
 - 변경 : 라이징포스 스킬이 사용가능한 상태라면
            강력한 데미지로 HP가 20%내에 머물지 않더라도 HP가 1로 유지되고
            라이징포스 스킬이 발동 (HP 20% 이하일 때는 기존과 동일)
블리자드 아래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좀 더 짧게 변경되었습니다.
 - 프로즌윈드, 디바인어설트
서먼:스컬제이크 소환수의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시 플레이어의 능력치를 100%까지 발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성공률이 99%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속도가 기존대비 69%, 이동속도가 기존대비 2배 상향되었습니다.
서먼:스컬제이크가 플레이어의 아래 능력치를 발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HP, 기본공격력, 기본방어력, 스킬강화력, 스킬공격력(%), 원소공격력, 상대모든원소저항률감소, 관통, 데미지감소
 - 크리티컬확률, 크리티컬데미지, 가해디버프시간강화, 스킬쿨타임
 - 스킬 레벨에 따라 플레이어의 능력치 적용 비율이 증가합니다.
    13.5%/14.5%/16%/17.5%/18.5%/20%/21.5%/25.5%/32%/40%/50%
티타니아, 밴쉬, 씨엘리스, 마그네틱그라비토 소환수가 플레이어의 아래 능력치를 발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HP, 기본공격력, 기본방어력, 스킬강화력, 스킬공격력(%), 원소공격력, 상대모든원소저항률감소, 관통
 - 크리티컬확률, 크리티컬데미지, 가해디버프시간강화, 스킬쿨타임
 - 스킬 레벨에 따라 플레이어의 능력치 적용 비율이 증가합니다.
    20%/22%/24%/26%/28%/30%/32%/38%/48%/60%/100%
디바인어썰트 스킬의 도트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176/194/212/228/246/264/282/334/422/528/740
피드온레이지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개당 10%씩 최대 4중첩, 최대 40% 데미지 증가
 - 변경 : 개당 5%씩 최대 5중첩, 최대 25% 데미지 증가
마그네틱그라비토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FP 소모량이 10에서 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HP 회복량이 40%에서 50%로 변경되었습니다.

※ 밸런스 리뉴얼은 유저 문의, 유저 플레이 모니터링과 개발팀 자체 테스트등을 참고하여 계속 검토,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썬:리미티드에디션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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