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공지사항
제목[알림] GM이 특정길드의 편애를 봐 준다는 가짜뉴스에 대한 안내
등록일2021.01.19 23:06 조회수579

안녕하세요. 썬:리미티드에디션입니다.

항상 썬:리미티드에디션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M이 특정길드의 편애를 봐 준다는 잘못된 여론을 특정 유저가 호도하고 있어 사실 관계를 안내해 드립니다.

 

 

1.  1월 15일 금요일에 한 유저로부터 게임 내 몇몇 캐릭터가 높은 곳에서 낙하 후 잠시 스턴이 걸려야 하는데 바로 이동이 가능한 것에 대한 신고 영상을 접수하였습니다.

 

2. 버그의 경우 개발팀에서도 재현이 가능해야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QA팀과 개발팀은 월요일(1/18)과 화요일(1/19) 오전 내내 해당 현상을 재현해 보려 했으나 실패하였습니다.  (‘헬로이드스핀’은 어렵지 않게 재현 성공하여 1월 14일 수정 반영)

 

3. 신고 영상에 접수된 행위 당사자에게 재현을 요청하였고, 재현에 실패하면 불법 행위로 간주하여 아이템 블록과 이용제한 조치를 적용하겠다는 경고 메일을 전송했습니다.  (1월 19일 화 12시 경)

 

4. 이에 위 행위당사자는 고객 문의로 재현 방법을 알려 주셨습니다.

 

5. 하지만 그래도 저희는 재현에 실패하였습니다.

 

6. 1월 19일 오후 5시 30분 경 해당 유저를 ‘[GM]이그니스’ 캐릭터로 직접 찾아가서 재현을 요청했습니다.

 

7. 행위 당사자 유저께서는 차원의 나락에서 퀘스트 중이셨고 퀘스트가 끝나면 알려 주겠다 하시어 잠시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저녁이 도착했다고 또 다시 기다리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약 1시간을 넘게 계속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8. 식사를 하시고 저녁 6시 30분을 넘어 다시 접속하셨는데 퀘스트가 남았으니 완료한 후 알려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재현 방법을 빨리 확인하기 위해 퀘스트를 완료해 드릴 테니 파티에 포함해 달라 요청하였습니다.

심연의 나락으로 이동하여 지엠명령어를 이용하여 몬스터를 소환하였고, 일일퀘스트를 모두 완료해 드렸습니다.

이미 1시간은 넘게 대기하고 있었는데 또 다시 기다려야만 하는 상황이라 빠른 대처가 필요했습니다. 운영 이슈가 있는 경우 퀘스트 완료 처리를 해 드릴 수 있고 실제로도 완료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9. 일일퀘스트가 모두 완료되었기에 해당 유저께서는 점프 이슈를 재현해 보려 하셨습니다. 하지만 당사자도 쉽게 재현이 되지 않았고 같이 파티했던 6명의 유저께서도 같이 재현을 해 보려고 시도했지만 계속 실패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약 30분 동안 계속 반복 점프를 했습니다.

 

10. 마침내 해당 유저께서 재현에 성공했고 재현한 영상을 촬영하여 메일로 보내 주셨습니다. 저희도 제보 영상으로 재현에 성공했습니다.

 

11. 이 과정에서 GM이 J길드에게 협조요청을 하는 중간에 ‘처**보이’ 캐릭터는 아래 첨부 이미지의 내용을 전체 외치기 하였습니다. (나락에서 PK도 당하셨습니다.)

여성의 신체부위를 연상케 하는 것과 동시에 특정 길드도 같이 연상케 하는 내용이며, 다른 내용의 비방도 같이 했습니다.

이에 해당 길드원께서는 항의하셨고 저희는 ‘처**보이’ 캐릭터에게 ‘채팅금지 30분’을 적용했습니다.  운영정책에 의하면 욕설 비방의 경우 채팅금지 300분부터 적용되지만 ‘처**보이’캐릭터를 배려하여 30분만 적용하였습니다.

 

아래에 채팅금지 30분을 적용한 근거를 제시합니다.

‘‘처**보이’ 유저에게 메일 발송한 내용 전문입니다.

 

[메일 전문]

안녕하세요. 썬:리미티드에디션입니다.

 

채팅금지 30분 적용 근거를 제시해 드립니다.

 

1. 젖섬의 특기 살리는겨?

‘젖섬’은 여성의 신체부위를 연상케 하여 특정 길드를 비하하는데 사용하셨습니다.

이런 경우를 묵인할 경우 고객님의 캐릭터 이름도 욕 등으로 바꾸어 부를 수 있고,

게임 전체에 만연할 경우 건전한 게임 이용에 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2. ‘븅 다리 핫바지들은 그냥 짜져있고…’

이 외치기는 상대를 비방하는 내용으로 판정합니다.

 

 

채팅금지의 경우 기본 300분을 적용하지만 (제재수위는 GM의 판단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을 배려하여 30분만 적용하였음에도 이의를 제기하셨습니다.

또 문의 답변을 통해서도 상황을 충분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이의제기를 하시니 앞으로는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원칙대로 제재를 적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메일을 보내기 전 고객문의 답변을 통해서도 채팅금지 30분 적용에 대한 양해를 부탁하는답변도 드렸습니다.

 

 

[고객문의 답변 전문]

안녕하세요. 썬:리미티드에디션입니다.

 

네, 채팅금지가 적용되어 저희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특정유저께서 고객님의 욕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였고

저도 해당 욕설을 직접 확인하여 채팅금지 30분을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상대편 길드를 비하하는 단어 "젓섬"은 사용하지 말아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저는 다른 유저와 대립 시 적당한 욕설은 괜찮다고 생각하고 또 인정도 해 드리고 싶지만

다른 유저가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하시면 저도 어쩔 수가 없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점프 이슈를 같이 재현해 주신 J길드원께서도 위 사실을 확인해 주실 것입니다.

빠른 이슈 확인을 위해 일일퀘스트를 완료 처리해 드린 것이며, 특정 길드의 편애를 봐 준 적이 없습니다.   이 사실도 J 길드에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J 길드에서는 GM은 또 다른 특정 길드의 편애를 봐 주는 것이 아니냐는 항의를 하십니다. 사실 길드 전투가 치열해 질수록 서로 서로가 GM이 상대방만 배려해 준다 또는 같은 편이다 등등의 불만 제기는 SUN 초창기부터 항상 제기되었던 이슈입니다.

 

저희는 점프 이슈와 같은 경우 공평한 길드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이슈로 판단하여 빠른 해결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퀘스트 완료 처리를 GM 전용툴이 아닌 몬스터 직접 소환으로 대신한 것 뿐입니다.  실제로 일반 유저에게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상황에 따라 퀘스트 완료 처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GM이 공평한 길드 전투를 위해 게임 내 버그를 최대한 빨리 확인하고 수정하려고 노력하는 과정 중에 발생한 내용이며, 한치의 거짓도 없는 사실임을 약속합니다.

위 사실에 조금의 거짓이 있다면 어떠한 처분도 수용하겠습니다.

 

하지만 특정 유저가 사실을 정확히 모른 상황에서 채팅금지 30분 적용에 대한 항의를 일명 가짜 뉴스로 확산한 행위는 매우 심각하게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허위사실 유포)

이에 ‘처**보이’ 캐릭터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을 검토하여 제재 방안을 고민할 예정입니다.

 

욕설이나 상대를 비방하는 채팅은 제재대상이며 특히 단어를 교묘히 바꾸어 욕설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특정 길드 혹은 유저에게 욕설을 하시거나 비방을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 다음